고려대 세종캠퍼스 교원창업기업 인사이트에프아이, 고려대 기술지주(주)로부터 Seed투자 유치 성공 및 TIPS 선정
  • 작성일 2024.10.18
  • 작성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 조회수 81

△㈜인사이트에프아이 대표이사 한복경(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식품생명공학과 교수)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 교원창업기업 인사이트에프아이가 고려대학교 기술지주()로부터 Seed 투자를 유치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에 최종 선정되었다.

 

인사이트에프아이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능성 식품원료 발굴 및 제조 표준화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올해 4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이어 이번 Seed 투자 유치 및 TIPS 선정까지 이루어낸 유일한 스타트업이다.

 

TIPS는 기술기반 스타트업 중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기술집약형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 민간 회사의 추천을 바탕으로 2년간 5억 원 규모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사이트에프아이는 고려대학교 기술지주의 추천을 통해 TIPS 심사를 통과하며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의 배경에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에서 필수적인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기능성 원료 발굴 연구의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인사이트에프아이의 기술력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들은 방대한 천연물 데이터셋과 신규 기능성 예측이 가능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신규 물질 발굴 과정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산업화 가능성 예측 모델을 통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인사이트에프아이가 보유한 3D 분자도킹 인공지능 기술은 타겟 단백질과 기능물질 간의 상호작용을 예측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능성 원료를 선별하여 데이터베이스화(Food Ingredient Bank, FIB)함으로써 기업 R&D 비용 절감 및 효율화를 가능하게 한다. 이 기술은 장 세포투과도 학습 알고리즘 및 시험관시험 농도 예측 알고리즘을 통해 원료 발굴의 정확도와 검증 속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인사이트에프아이는 기능성 원료 개발 및 산업화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주도하는 기업으로, 글로벌 소재 시장에서 성공적인 경험을 보유한 CTO와 생물정보학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